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무협

[무협판타지] 잘 보이는 무림티비 (완) - 고하솜 ★★★★☆

by 핸디(Handy) 2022. 3. 14.

작품 소개

강호의 안위가 시청자 여러분의 손에 달렸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버튼 부탁드릴게요.

장르 : 무협판타지

진행 상황 : 총 206화 ( 본편:206, 외전:0) / 완

작가 소개

작가 : 고하솜
작가의 다른 작품 : 안보이는 투명추

특징

[회빙환][BJ물][아카데미물][개그물][다양한 세계관][완]

리뷰

본래 현대의 대학생이었던 성태민이 인생떡상을 위해 유튜브 방송을 준비하려다 감전사를 당해서 무협에서 환생하는 지극히 현실적인 소재입니다. ㅋㅋ

방송을 준비하려다 죽은만큼 환생자 특전으로 유튜브 기능과 함께 환생을 하게 되었고 조회수 = 내공 이라는 매력적인 소재로 내용을 풀어갑니다.

환생 특전이 유튜브라니

일반적인 환생물의 경우 미래의 지식을 바탕으로 현재를 떡상시키는 소재가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환생했더니 기억이 비상해져서 비누만드는 법이 기억난다거나, 아니면 해당 관련 전공자라는 소재를 가지고 해결합니다.

근데 이건 아주 간단하게 "응 유튜브로 보면 됨"이라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스러운 존재입니다.

다만 모든 문제를 해결할수가 없는데,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지식이 한계가 있다는 설정도 매력적입니다. 우리가 천연비누를 만드는 유뷰트를 검색하면 비누만드는게 중점이지 비누 소재부터 만드는 화학식이 튀어나오는게 아닌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지식이 유튜브에 있는바, 이걸 토대로 액체괴물등을 만드는등 나름 똑똑한 행동을 합니다.

현대나 무협이나 유튜버가 살길이다.

조회수 = 내공이라는 설정과 함께, 좋아요가 많은 영상의 조회수는 선기를 담고, 싫어요가 많은 영상의 조회수는 마기를 담는다는 나름 세세한 설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파, 마교할거없이 활동이 가능한 사기 캐릭터가 탄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영상을 찍기 위해선 카메라가 필요한데 카메라도 환생자 특전으로 몸에 붙어있고, 나중에 이것을 조정하여 천리안같은 사기 능력이 됩니다.

또한 스트리밍도 가능한데, 이때 나오는 구독자와 티키타카 하는 것도 이 소설의 매력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연성은 판타지니깐 잠깐 넣어둬

구독자는 현대에 사는 사람이라는 다소 어이없는 개연성입니다.

그냥 가상현실게임의 일부분이라고 시작하는 초반부터 나중엔 환생이라고 말하는데도 안믿어주는 소재까지 황당합니다만, 그래도 재밌으니깐 넘어갑시다.

이 부분만 제외한다면 히로인도 적절히 나오고 달달한 것도 나오는 아주 매력적인 소설이었습니다.

한줄평

'독자가 아닌 구독자로써 재밌게 참여하는 소설'


★☆☆☆☆ : 망작 - 리뷰조차 하기 귀찮은 소설
★★☆☆☆ : 졸작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소설
★★★☆☆ : 평작 - 킬링타임용 소설
★★★★☆ : 수작 - 같은 작가의 다른 작품에 기웃거리고픈 소설
★★★★★ : 명작 - 단행본으로 소지하고 싶은 정도의 소설.

별점은 오로지 저의 선호도에 따른 것으로 작품의 수준, 명성과는 상관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