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무협

[중국무협] 환관무제 (太监武帝)★★★☆☆ - 침무적고점

by 핸디(Handy) 2022. 11. 7.

작품 소개

출중한 외모, 교활하기도 천진난만하기도 한 눈동자로 여자들에게 치명적인 매력을 흘리고 다니던 ‘두변’.
하는 일마다 술술 잘 풀리던 그는 대기업 영업 담당 이사가 되어 성과급을 쓸어가다시피 챙겼으며, 몇 년 만에 큰 집을 마련했고 포르셰를 구입했다. 
그는 그곳에서 아름다운 여인들, 눈부신 권력과 부 사이를 표류했다.
그러던 어느 날, 거래처 사람들과 술을 마신 후, 인사불성이 된 상태로 곯아떨어졌다.
그리고 시끄러운 구호 소리에 잠에서 깨어났다.
“나 하나 거세하면, 온 가족이 행복해진다! 환관 학원을 졸업하면 모두에게 일자리가 제공된다!”
“문관은 글만 알고, 무관은 무예밖에 모르지만, 환관 학원 출신의 인재들은 문무를 겸비한다!”
“우리는 황제 폐하를 수호하는 마지막 영웅이다!”

장르 : 중국무협

진행 상황 : 총 648화 ( 본편:648, 외전:0) / 완

작가 소개

작가 : 침무적고점
작가의 다른 작품 : 사상 최강의 데릴사위

특징

[회빙환][중국][환관][하렘][학원][미션시스템][완]

리뷰

간만에 중국무협이고, 환관을 소재로 한 소설이라 기대감을 가지고 읽은 소설입니다.

과연 이번에도 중국무협의 거대한 스케일을 보여줄 것인가!!

그럼 핸디의 편리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환관인데 하렘은 이젠 클리셰야

최근에 읽은 소설 중에서도 서마님의 절균환관이라는 소설도 비슷합니다.무공 또는 선천적으로 고자가 되어 금남의 구역인 궁으로 들어가서 여인을 차지한 다음에 다시 남성성을 회복하는 류의 소설이죠.이 소설또한 전체적인 내용은 이 소재를 품고 있습니다.게다가 주인공 두변의 경우 환생을 상황이기에 더욱 간절하고 간절하기에 더 재밌습니다.히로인은 혈관음, 영설공주, 옥진군주, 여천천 등!이 있습니다 (여러명이쥬)

이세계는 특전이 있어야지

글 소개에도 나와있듯이 환관학원으로 이세계 라이프를 시작하는 주인공 두변입니다.전생부터 다져온 말빨과 심계, 그리고 특전으로 얻은 꿈속 수련으로 두변은 젋은 나이에 빠르게 빠르게 강해집니다.그래서 매번 더 강력한 적들이 나오는데 어렵지만 수월하게 이기는 모습을 여러번 보여줍니다.특히 꿈속 수련의 경우, 미래예지도 가능하고, 정신과 시간의 방처럼 1대 수십의 시간 교환비를 가지고 있습니다.가르침 -> 꿈속 수련 -> 마스터 -> 이새끼천재인데 의 행복루틴을 매번 돌리는 주인공입니다.또한 이 행복루틴 외에도 미션을 부여받는 등의 특전도 있으니 적당히 무협스러운 판타지 소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스케일은 중국이다

이번 소설은 중국무협 치고 스케일이 양심적입니다. 가장 유명한 중국무협인 학사신공의 경우 특정 지역의 크기만 해도 수십만리인데, 여기는 중국의 크기와 인구수에 빗대면 딱 될듯한 스케일입니다.반란군의 수가 40만정도로 나오는데 이정도면 중국 역사에서도 무난무난한 숫자이기에 현실성이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이 밖에도 여러가지 소재들이 터무니없는 스케일이 아니라 거부감없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한줄평

'이세계 빙의했더니 재벌인데 쫒겨난 장남, 그것도 고자인 건에 대하여'


★☆☆☆☆ : 망작 - 리뷰조차 하기 귀찮은 소설
★★☆☆☆ : 졸작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소설
★★★☆☆ : 평작 - 킬링타임용 소설
★★★★☆ : 수작 - 같은 작가의 다른 작품에 기웃거리고픈 소설
★★★★★ : 명작 - 단행본으로 소지하고 싶은 정도의 소설.

별점은 오로지 저의 선호도에 따른 것으로 작품의 수준, 명성과는 상관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