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컴퓨터,프로그래밍

[개발 지식]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17가지 실무 개발 기술 - 이기곤

by 핸디(Handy) 2021. 4. 10.

지은이 : 이기곤

[ 진입 ] 

이번 달 서평단 숙제가 왔다. 이제 갓 2년차된 나에게 실무에 필요한 기초를 세우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같아 신청했다.

<본문>

소프트웨어를 지탱하는 기술  : 문자열 인코딩, 다국어 처리, 날짜와 시간, 정규 표현식, 범용 고유 식별자, 난수, 해시 함수

데이터 처리 기술 : JSON, YAML, XML, 프로토콜 버퍼, Base64, 데이터 압축(zlib)

웹을 지탱하는 기술 : HTTP, RESTful API, HTTPS, OAuth 2.0

이렇게 3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문자열 인코딩, 다국어 처리를 읽다가 그냥 개인적으로 정리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노션에 하나씩 정리했고

완독하면서 완성되었다. 다른 업무와 프로젝트로 2주 정도 걸렸다.

아무래도 책 한권에 17가지를 담으려다 보니 이미 핵심인 내용인데, 내가 핵심을 또 요약해서 적으면 한줄 요약밖에 안될 것같아서

내 나름대로 배운 지식도 넣고, 인터넷에 추가적인 정보도 찾아 내용을 구성했다. 물론 파이썬 코드는 다 뺐다 ㅎㅎ

그 후에 다른 사람과 공유했고 부족한 부분이나 추가할 내용이 있다면 맘껏 추가해달라고 했다. 

언젠가 들어온 누군가를 위해, 한 권의 책과 해당 페이지의 URL를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실습 코드가 파이썬으로 작성되었다 보니 문법 하나하나를 보기보다는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는지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처음에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로 실습 코드를 변환해서 하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그냥 읽고 정리만 했다.ㅎㅎ 생각보다 양이 많았다.

<총평>

난이도 : 초

'언젠가 들어올 후임, 부사수에게 선물하고 싶은 그런 책'

“이 서평은 "나는리뷰어다2021" 으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