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경제

[경제,재테크] 돈, 일하게 하라 - 박영옥(주식농부)

by 핸디(Handy) 2020. 9. 15.

<리뷰>

'만석꾼 농부는 있어도 천석꾼 사냥꾼은 없다' 
<돈 일하게 하라, 박영옥> 중에서

요새 재테크 관련 도서를 읽지 않고 있다가 갑작스럽게 읽고 싶어 밀리의 서재를 재구독하고 읽게 된 책입니다.

책과 작가님은 처음보는데 투자방법이나 투자관에 대해선 많이 들어본 분이셨습니다.

농심투자로 유명하는 주식농부 박영옥님이셨습니다.

다른 재테크 관련 도서의 경우 가치투자에 대해서 말하며 장기적인 투자를 하며 투기를 지양하라는 내용입니다.

물론 이 책도 같은 내용을 말하고 있으나, 조금 더 나아가 부지런한 농부의 우직한 태도를 가진 투자를 하기를 권유합니다.

책 제목과도 같죠, 나뿐만 아니라 이젠 돈도 일해야 부자가 되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작가님께서는

좋은 볍씨를 고르듯 좋은 기업을 골라 투자한 뒤 성과를 공유하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농부의 마음(농심) 투자법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또한 한 가지 종목을 찾는데 가장 짧은 건 6개월 평균적으로 1~2년은 보고 그 후에 추가 매수 단계를 통해 선정한다고 합니다.

투자할 종목을 찾는데 일주일도 안 걸리는 제 자신을 반성하게 하는 대목이었습니다. 추가로 인터넷의 발달을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바로바로 찾을 수 있지만 작가님은 실제 현장을 방문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듯했습니다.

현장을 방문하게 직원들의 모습, 표정, 회사 부지의 위치, 근처 식당 아주머니의 말까지 들어보며 해당 기업에 대해 서서히 알아가시며 투자 대상을 정하신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열정과 노력입니다..

마지막으로 책 말미에

이때가지 투자하셨던 기업에 대한 리스트와 투자 대상으로 선정했던 이유를 나열하셨는데 하나같이 합당한 투자 이유였습니다.

저도 제가 투자한 기업에 대한 정리를 세세하게는 아니더라도 한 페이지 분량으로 정리해보면서 공부하는 농부가 되어보려고 합니다.

 

<총평>

난이도 : 하

'만석꾼 농부가 되기 전에 부지런히 공부하는 농부가 되어야 한다'

https://coupa.ng/bKhjPk

 

돈 일하게 하라:당신도 행복한 투자자가 될 수 있다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