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기타

클릭을 유도하는 유튜브 디자인 with 포토샵 - 존코바

by 핸디(Handy) 2022. 10. 30.

 

[ 선택 이유 ]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올해 목표를 상기해본다면 나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으며 적어도 10개의 영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10월이 되어 고민해보니 저는 아직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 책을 시작으로 하나씩 해보기 위해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즐겨보는 유튜버이자 디자이너인 존코바님이 만드신 책이라는 점에서 믿고 볼 수 있었습니디. (존코바님 디자인 피드백 짱짱)

[ 본문 ]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뭔가 기술적으로 압도적이다 라는 느낌은 없습니다.

다만 유튜브를 보면서 매번 감탄했던 포인트를 책에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로 "이론과 실무의 경계에서 뛰노는 실무자의 능숙함"입니다.

채널을 꾸미는 방법부터 어떤 시각으로 접근해야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브랜딩을 어떤식으로 만들어 가야하는지에 대한 능숙한 조언이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가 무심코 지나쳐온 영상 하나하나마다 인트로, 아웃트로, 그리고 브리지 등 다양한 템플릿?들이 있고 이러한 템플릿을 통한 브랜딩을 통해 이렇게만 한다면 나도 백만유투버가 가능하겠다는 자신감을 심어줍니다.

다만 자신감은 있는데,, 과연 존코바님처럼 수준 높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을 지는 의문이네요 ㅋㅋ

제가 가장 좋아하는 컨텐츠는 존코바님의 디자인 피드백인데... 제가 남의 코드를 피드백할수나 있을런지.. 

그래도 노력을 해봐야겠죠..

다만 제목에도 있다시피 포토샵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만 어렵고 난해한 수준의 내용은 아니니 충분히 수용한 만한 내용입니다.

[ 총평 ]

'백만 유튜버의 첫걸음. 디자인은 호객행위의 시작이자 끝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도서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협 갤러리 선정 무협 등급표 자체점검  (0) 2019.12.15

댓글